홍제천 강가 청소하기

1462087364967

오늘은 이미 소개한 적 있는 Global Friendship Program 중 하나인 봉사활동에 대해 말하고자 합니다. 😉 이번 4월 말, 우리 팀은 명지대학교 봉사팀의 청소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봉사팀은 주로 매주 캠퍼스와 이 근처 지역을 청소합니다. 한 달에 한 번은 홍제천 강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하기도 합니다. 우리는 이번주 수요일 오후, 봉사팀과 함께 홍제천 주변을 청소하기로 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우리에게 공식 봉사팀 조끼를 나눠주었고 그린 캠퍼스 봉사 팀도 청소에 함께 했습니다. 홍제천을 걸으면서 그 주변을 청소하는 동안 우리 팀원들은 고등학교에서 잘못된 행동을 한 학생들에게 벌로 학교 청소를 하게 했던 것에 대해 얘기했습니다. 제가 다닌 고등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청소의 의무가 있었지만, 벌이라기 보다는 우리 학교 캠퍼스에서 함께 사용하는 공간을 관리할 책임에 가까웠습니다.

우리는 길에서 쓰레기를 줍는 것에 대한 각기 다른 경험에 대해 얘기하면서 우리 지역을 더 깨끗하고 아름답게 함으로써 우리를 돌아보는 기회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봉사 팀의 다른 멤버들은 한국어와 영어를 함께 사용하며 우리에게 매우 친절하게 대해 주었고 이것이 우리의 활동을 훨씬 더 즐겁게 했습니다.

우리는 홍제천에 도착했을 때 그곳이 이미 깨끗한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한국 사람들은 그들 주변 환경을 정말로 깨끗하게 사용하며 이것으로 같은 환경을 사용하는 다른 사람들에게 예의를 보인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봉사활동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아주 작은 쓰레기라도 최선을 다해 주웠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활동은 아주 보람이 있었습니다. 어르신들뿐만 아니라 우리와 비슷한 나이의 사람들까지 우리의 봉사활동에 대해 고마움을 표현하고 칭찬해주었습니다. 우리가 명지대학교 학생이라고 말하자 모두 ” 명지대학교 학생들은 매우 사려깊고 근면한 학생이군요.”라고 했습니다. 사람들로부터 받은 칭찬은 우리에게 가장 좋은 기억 중 하나였고 사람들의 행복이 나에게 얼마나 의미있는 일인지 마음에 새기게 되었습니다.

청소하는 동안 시간은 아주 빠르게 지나갔고, 우리 캠퍼스로 돌아가는 시간이 단 몇 분 같았습니다. 저는 이전보다 더 청소를 즐기게 되었고 또한 언제든지 다음 봉사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우리를 이런 뜻깊은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해준 봉사 팀과 함께 이 활동에 함께 해준  Global Friendship Team인 “Enjoy”에도 깊은 감사를 보냅니다.  저는 우리 지역의 더 빛낼 수 있도록 돕는 다음 수요일의 활동을 기대하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

1462200666048

 (이연정)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