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학교, 2016년 백마체전 개최

1

인문 캠퍼스

2

68회 백마체전 폐막식이 인문캠퍼스의 학교운동장과 주차공간에서 10월6일 6시에 열렸습니다. 9월동안 진행된 체전이 오늘로 끝이 났습니다.

김기영 주최자의 연설로 시작된 행사는  다음과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의 소개, 유병진 총장님의 축사,  치어리딩, 시상식, 노래 공연, 폐회사로 이루어 졌습니다.

첫날, 유병진 총장님이 연설을 통해, “교양 학부 발전의 상징이 될것으로 기대되는 두 개의 대학이 올해 서울캠퍼스에 생겼습니다. 그리고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연습한 응원단의 공연에 감동받았고 우리 대학이 축제를 통해 하나가 되어 세계에 더욱 기여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총장님의 연설 후,  미술사학과의 ‘비천’과 , 사학과의 ‘강강술래’ , 법학과의 ‘영웅들’같은 각 응원단들의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모든 팀이 연습한 만큼 다양한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5

행사를 진행한 총학생회 부회장 우지민(디지털 미디어 학과)은 “저는 이 축제가 우리 모두의 시간과 에너지를 쏟아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는 것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있을 다양한 행사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을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가을 축제는 가을 밤 한 공간에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각 응원단이 준비한 다양한 치어리딩을 통해 학생들의 열정과 젊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자연캠퍼스

6

많은 사람들의 관심 속에 ‘2016학년도 백마체전 폐막식’이 10월 18일(화) 오후 6시부터 자연캠퍼스 60주년 채플관에서 열렸습니다. 9월 5일부터 진행된 백마체전을 마무리하는 이 날 행사는 impact 총학생회 MC들의 오프닝을 시작으로 이종명 부총장의 축사 총학생회 인사 백마체전 시상식 응원제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7

이종명 부총장님은 “모두들 학업 때문에 고생이 많지만 심신을 단련하는 것도 중요하며, 백마체전에 참여한 학우들이 더 좋은 미래를 만들어 나갔으면 합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수고해준 impact 총학생회와 학생처장님께도 감사와 격려의 박수를 보내주길 바랍니다.”고 말하셨습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산업경영공학과가 종합우승 1위를 차지했습니다. 산업경영공학과 회장 고한빈 학생은 “공대체전에 이어서 백마체전도 우승하게 되어 기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8

시상식이 끝난 뒤, 15개 학과의 응원단 공연이 화려하게 무대를 장식했습니다. 몇 달간 힘들게 연습한 15개 학과의 응원단이 많은 학생들의 응원에 힘입어 멋진 무대를 보여주었습니다. 경연에서 전자공학과 응원단 ‘ELEC’이 우승을 차지했으며, 식품영양학과 응원단 ‘BULHWEE’와 정보통신공학과 응원단 ‘A.O.P’가 준우승과 3위를 차지했습니다.

2부를 시작으로 진행된 ‘빨리먹기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와 응원단 공연을 통해 학업에 지쳐있던 학생들이 모두 한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민지애, 김정흠, 이연정)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