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학생 종강식 및 송별회

벌써 이번 학기도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데요~ 오늘은 지난 주에 진행 하였던 외국인 학생 종강식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명지대학교에서는 학기가 시작할때 외국인 학생들에게 개강식을 열어, 새로운 외국인 학생들에게는 학교에 대한 소개, 국제교류학생클럽(어우라미) 소개와 이번학기에 진행 될 프로그램 및 행사들에 대해서 소개해줍니다. 기존 외국인 학생들에게는 새로운 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같이 어울릴 수 있는 장을 만들어줍니다.

그렇다면 외국인 학생 종강식은 어떨까요? 종강식에서는  한 학기 동안 함께 했던 추억들을 공유하고 본국으로 돌아가는 교환학생들이나 졸업하는 학생들에게는 작별의 인사를 하는 시간입니다.

 

 

함께 둘러 앉아 음식을 먹으며 한 학기 동안에 있었던 추억을 공유하고 그 동안 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하기도 합니다.

 

 

한 학기 동안 함께했던 행사들의 사진과 영상을 합쳐서 영상을 만들어 외국인들에게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시간을 주고, 간단한 퀴즈나 게임으로 선물을 증정하기도 합니다.

 

 

한 학기 동안 진행 되었던 행사에 잘 참여해준 학생에게는 감사의 의미의 선물을 증정하고, 이번 학기를 끝으로 명지대학교를 떠나는 교환학생 및 졸업자에게는 작별의 의미의 선물을 증정함으로써 종강식을 마무리 짓게 됩니다.

KakaoTalk_Moim_61t5Bnm9vygXmCBqCgjOn0NgVEinQZ

(안녕은 영원한 헤어짐은 아니겠지요 다시 만나기 위한 약속일 거야 함께했던 시간은 이젠 추억으로 남기고 서로 가야 할 길 찾아서 떠나야 해요) 라는 노래 가사처럼 명지대학교 외국인 종강식에서는 영원한 헤어짐이 아닌 다시 만날 그날을 위해 약속을 하였습니다~

 

(이준민)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