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만의 비밀공간, Band

예전 포스팅에서 교내 외국인유학생의 한국 및 학교생활 적응 뿐만 아니라 학업까지 지원해주는 ‘글로벌 버디 프로그램’을 설명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인 학생 한 명이 외국인 학생 3~5명을 파트너가 되어 도와주고 지원해주는 명지대학교의 특별한 프로그램입니다.

명지대학교에 국제교류원 소속의 한국인 버디 학생들마다 그들이 관리하는 외국인 학생들과의 소통의 공간으로 Band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 공간에는 일정표가 있어, 약속이나 중요한 행사 날짜 등을 적어두어 서로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가끔 제가 알람을 설정해두어서 친구들이 잊어버지리 않도록 알람이 울리게도 한답니다~! 이를 통해, 외국인 학생들과의 스케줄 공유도 가능하기 때문에 외국인 학생들이 원하는 날짜에 쉽게 약속을 잡을 수 있습니다.
캡처

또한, 이 공간에는 그들만 볼 수있는 사진첩이 있어서 함께 활동했던 사진들을 올려, 쉽게 그날의 추억들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사진이 널리 퍼지는 다른 SNS와는 다르게 그들 만의 공간에서 추억을 공유를 하는 Band에 외국인 학생들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부끄럼쟁이 제 외국인 친구도 다른 SNS에 사진 올리는 것은 부끄러워 하는데 BAND에서 사진 올리는 것은 괜찮아합니다 🙂

이 공간에 외국인 학생들을 초대하는 과정이 매우 간단합니다. 초대링크를 복사하여 메신저로 보내주면 외국인 학생들이 쉽게 링크를 타고 들어와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명지대학교에서는, 우리들만의 비밀스러운 공간인 Band를 통하여 외국인 학생들과 원활한 소통을 하고 있답니다~^^  혹시 여러분들 제 버디친구가 되고 싶고, 저와의 비밀 공간을 공유하고 싶다면 명지대학교로 오세요~~~~~!

(이준민)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