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학생들이 명지대에서 편리하게 생활하는 비법: 네이버 밴드에서의 정보공유

명지대학교 국제교류원은 밴드를 통해 외국인 학생들과 원활한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핸드폰 번호가 없어 연락이 어려운 외국인 학생들에게는 소통의 중요한 매개체가 되고 있습니다. 중요한 공지사항, 학사일정 안내, 버디 친구들과의 주별활동 공지, 학교 주변 맛집 소개, 교내 학생 편의 시설 등을 밴드에서 모두 공유합니다.

최근에 명지대학교가 TOPIK 공식 시험장으로도 선정이 되었었습니다. 그래서 명지대학교 학생들이 교내에서 편리하게 TOPIK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더 많은 외국인학생들이 편리하게 시험에 응시하고 시험을 볼 수 있도록 밴드에서 공지를 했었습니다. 그래서 약 400여명의 학생들이 명지대학교에서 7월 TOPIK 시험을 본 바가 있었지요~

이렇게 공지를 올리면 많은 외국인학생들이 댓글로 궁금한 사항을 물어보는 데요, 모바일 SNS의 장점을 백분 활용하여 국제교류팀은 신속하고 정확하게 답을 댓글로 달아주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외국인 학생들은 중요한 공지를 놓지지 않고, 궁금한 사항을 바로바로 해소할 수 있습니다.

명지대학교에서는 각 캠퍼스별로 매주 외국인 학생들과 한강 나들이, 서울로 7017, 스케이트 타기 등 함께 놀러가는 다양한 주별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별활동 공지 포스터를 Band에 올림으로써 외국인 학생들이 쉽게 참여 의사를 표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주별활동을 다녀온 후에는 활동 사진들을 게시하여 함께 추억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매일 매일 공부만 할 수는 없겠죠? 먹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또 없습니다!! 그래서 국제교류원에서는 외국인 학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캠퍼스 주변 맛집 소개를 자주 자주 밴드에 올리고 있습니다. 외국인 학생들이 좋아할 만한 음식점의 가는길, 음식의 가격, 사진 등을 게시하여 학생들이 한국의 다양한 음식들을 쉽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럴 경우 다녀온 학생들이 후기도 올리면서 아주 풍성한 식당과 메뉴 소개가 완성됩니다!

이렇듯 명지대학교 국제교류원은 외국인학생들이 즐겁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항상 다방면으로 노력 중입니다. 앞으로도 Band를 통해, 더 많은 정보 공유와 원활한 소통을 통해 외국인 학생들이 쉽게 명지대학교에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보겠습니다!

(이준민)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