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학교 국제교류원이 외국인학생들과 탁월한 소통 관계를 유지하는 노하우

어느 나라이던 간에 외국인은 항상 어려움이 많습니다.
간단한 문제도 해결을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고, 물어볼 수 있는 곳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문제 해결에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하지만 명지대학교에서는 다릅니다. 외국인 학생들은 국제교류원과 매우 가깝게 지내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그렇게 가깝게 지낼 수 있냐고요?

그 답은 바로 네이버 밴드입니다.

명지대학교 국제교류원은 다양한 SNS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이용합니다. 그리고 이 채널들에서도 외국인학생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경우 외국인 학생들이 공개적인 자리보다는 비공개적인 자리에서 질문하고 싶어하는 경향이 많이 때문에, 명지대학교의 외국인학생들은 명지대학교 밴드에 가입하여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질문하며 국제교류원과 가깝게 지냅니다.

 

외국인 학생들은 한국 학생들과 달리 핸드폰 번호가 없는 경우가 많고 인원이 많기 때문에 전화번호와 연동된 채팅, sns 혹은 전화로 연락하는데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밴드로는 대그룹뿐만 아니라 소통하고 싶은 그룹끼리만 쉽게 연락할 수 있고 대용량의 사진, 동영상, 파일을 공유하고 함께 문화체험 할 코스, 맛집 정보를 모으며 소통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모든 외국인학생이 다 가입되어 있는 공식 명지대 국제 밴드와 동문 밴드, 외국인교환학생을 위한 밴드, 다양한 소그룹 밴드 (예. K-POP International Dance Team, 여름 프로그램) 등 다양한 밴드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기념일, 생일, 행사 일정 공유하는 캘린더 기능도 있어서 서로의 기념일을 챙기고 축하해주며 친목 도모하기에도 좋고 그룹채팅, 일대일 채팅을 통해서 빠른 연락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문화체험 또는 주별활동 참석 여부등을 파악하기 위한 투표 기능도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타지에서 가족과 친구들을 떠나 외로울까 걱정이세요?
명지대에서는 그런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왜냐고요? 여러 친구들이 밴드 커뮤니티에서 여러분들을 케어하고 도울 것이니까요. 앞으로도 밴드를 통해 더 많은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여  외국인학생들의 즐거운 명지 라이프를 위해 노력할 겁니다~

혹시 밴드에 대해서  더  궁금한게 있거나 밴드를 가입해주시고 밴드를 통해서 해결할 수 없는 다른 업무는  국제교류원 사무실를  찾아와주세요:)

(엄예진)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