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학교 자연캠퍼스의 다양한 활동

명지대학교에서는 외국인 학생들을 위한 활동들이 많습니다. 이 글은 외국인 학생들을 위해 자연캠퍼스(이공계, 예체능, 바둑 계열) 어우라미(국제교류학생클럽)와 외국인 학생들이 하는 활동을 소개하는 글입니다. 이 게시물은 자연캠퍼스로 유학 오는 학생들을 위해 쓰여졌습니다.

한글서당은 월(보드게임), 수(스포츠), 목(생활한국어)에 합니다. 월요일 보드게임은 어우라미방에서 외국인 학생들과 어우라미가 함께 모여 게임을 하며 친목을 다집니다. 수요일 스포츠 데이 때에는 외국인 학생들과 명지대학교 주변 당구장이나 볼링장을 가거나, 학교 내에 있는 탁구장에서 탁구장과 배드민턴장에서 운동을 하기도 합니다. 목요일 생활한국어 시간에는 외국인 학생들의 한국어 수업을 도와주거나 생활 회화를 가르쳐줍니다.

스페셜 데이는 한 달에 한번 특별한 활동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3월에는 명지대학교에 온 지 얼마 안 된 학생들을 위해 용인시내 투어를 합니다. 시내투어를 하면서 생활용품 판매점과 병원, 약국 등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한국 전통 시장에 가서 맛있는 식당들도 알려주며 같이 식사도 합니다. 4월에는 봄을 맞이하여 꽃도 심고, 명지대학교 안에서의 벚꽃축제도 어우라미와 함께 합니다. 꽃을 외국인 학생들과 어우라미가 한 조가 되어 심고 가꾸는 것입니다. 그리고 벚꽃축제에선 함께 벚꽃도 구경하고 푸드트럭의 음식을 사먹으며 노는 것을 말합니다. 5월에는 용인에 있는 자연캠퍼스 외국인 학생들을 위해 혼자서 가기엔 힘든 한강(서울)으로 놀러갑니다. 한강에 가서 경치 구경도 하며 치킨을 시켜 치맥파티를 즐기고, 자전거도 빌려 함께 타고 놉니다.

벚꽃축제

마지막으로 스페셜 위크는 한달에 한 주 주별활동을 특별한 것을 하는걸 말합니다. 3월은 동아리 탐방이 있는데, 검도와 카드게임 밴드 동아리 체험을 해봤습니다. 4월의 스페셜 위크는 만들기 주로 탱탱볼, 에코백, 전통건축모형을 만들 예정입니다. 5월은 명지대학교의 축제가 있는 달로, 외국인 학생들과 어우라미가 함께 축제 부스 운영을 합니다.

검심 동아리체험 (4)

(복희진)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