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유학생들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0a7Ud0151m6hied4viqe0_11fqby

2월 23일, 한학기 혹은 일년 동안 명지대학교에서 공부하게 될 유학생들을 위해 오리엔테이션을 가졌습니다.  예비 교육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년도에는 약 90명 정도의 유학생이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참여하게되었습니다. 전 세계에서 온 유학생들은 각자의 문화를 공유하고, 한국의 문화에 대해 배우게됩니다.

이 오리엔테이션은 국제교류학생클럽인 ‘어우라미’와 함께하는데,  ‘어우라미’는 유학생들이 명지대학교에 잘 어울리고 한국의 생활에 더 많이 동화됐다고 느낄 수 있도록 한국의 명소를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과 필드트립을 기획합니다.2f1Ud015127o9vgjtyi3y_23i7im

오리엔테이션 중 하나의 재미난 활동은 네이버 밴드 로고와의 사진찍기 였습니다. 네이버 밴드 앱은 커뮤니티 활성화를 도와주는 앱으로 명지대학교에서는 외국인학생들에게 유용한 정보와 재미난 소식을 전달하는 소통의 통로로 사용됩니다. 모든 학생은 네이버 밴드 앱에 가입하여 정보를 받습니다. 오리엔테이션 중 모든 학생들이 네이버 밴드 앱에 가입하여 재미난 사진찍기 이벤트에 참여하였고, 가장 재미있고 참신한 사진을 찍은 친구들은 상품도 받았습니다. 네이버 밴드 앱은 명지대학교 외국인학생들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도구입니다.

이날, 유학생들은 작은 그룹으로  나눠져 어우라미와 함께 점심을 나눠 먹고, 스스로를 소개하고 캠퍼스를 구경했습니다.

재미있어 보이죠? 이러한 재미난 활동을 경험하기 위해 명지대학교로 오세요!

 

(김혜미)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